aboutKyushu

규슈관광기구에 대하여

관광은 사람들의 삶에 있어 보람이나 평온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경제적으로도 저변이 넓고 많은 분야에 이익을 가져오는 산업입니다. 또한 지역으로의 유동인구 증가 등 산업이나 고용을 창출하여 지역을 활성화시키고, 관광자원이 풍부한 규슈에 큰 가능성을 가지는 산업으로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세계경제의 새로운 중심으로 발전하는 동아시아에 역사적, 지리적 근접성을 갖고 있는 규슈는 아시아의 게이트웨이로서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규슈 각 지역에서 지역 주민, 민간 단체, 자치체 등이 지역 가꾸기나 관광지 개발을 위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최근 몇 년의 관광 추세를 보면 홋카이도나 오키나와 등의 관광객이 증가 추세인 반면에 규슈 지역의 관광은 상대적으로 저하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규슈 신간센, 규슈 국립 박물관 등 관광 인프라가 정비되고 있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제대로 된 전략으로 앞으로 규슈가 하나가 되어 규슈 관광의 활성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2003 년 10 월 「규슈는 하나」라는 이념 아래 규슈 지역의 자립적인 발전을 향해서, 민,관이 하나가 되어 「규슈 지역 전략 위원회」(위원장:아소우 와타루(麻生渡) 규슈 지방 지사회(知事会) 회장, 부의장:가마타 미치사다(鎌田迪貞) 규슈•야마구치 경제연합회 회장)를 설치하여 활동의 일환으로서 규슈 관광 전략의 책정을 결의했습니다. 이것에 근거하여 「규슈 관광 전략 위원회」(위원장:다나카 코지(田中浩二) JR 규슈 회장)가 2004 년 1 월에 설치되었고 규슈 관광을 진흥하기 위해서 규슈가 하나가 되어 임해야 할 전략에 대한 검토를 통하여 10 월에 「규슈 관광 전략」을 정리했습니다.

향후, 「관광 왕국•규슈」의 발전을 위하여 규슈 지역의 관광객의 수용 체제의 정비를 시작해 일본 대도시권이나 동아시아 등, 국내외의 중요 시장을 타겟으로 한 관광객 유치 활동 등, 규슈 관광 전략을 실천적이고 꾸준하게 전개해 가기 위하여 각계 각층의 이해, 지원하에서 「규슈 관광 추진 기구」를 설치합니다.

로고

logo

"온천의 수증기: 파란 수증기 <풍부한 산해진미>, 빨간 수증기 <온천>, 노란 수증기 <따뜻한 환대의 마음> 와 다양한 매력 산 형상은 <녹음 창연한 산들> 초승달 형상은 <푸르고 아름다운 바다> 온천에서 <심신회복>하고 음식, 자연 등 이문화 체험을 통해서 <리조이스=환희>하시기를 바랍니다."

2014년, 저희는 규슈가 자랑거리인 <온천>을 필두로 음식, 자연, 환대 등 규슈가 가진 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서 로고마크와 캐치카피를 결정했습니다. 로고마크는 전체적으로 을 표현하고 있다. 자세히 보면 가장 아래의 초승달 형상은 <푸르고 아름다운 바다>, 그 위의 산 형상은 <녹음 창연한 산들>, 거기서 <풍부한 산해진미> 및 <따뜻한 환대의 마음> 등의 다양한 매력이 수증기처럼 들끓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캐치카피의 Relax & Rejoice ONSEN ISLAND KYUSHU는 온천을 비롯한 음식 및 자연 등 규슈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함에 따라 심신의 피로를 푸시고 힐링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