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information

운젠 지옥 (온천)

지역 지도 검색
search area map
상세 지역
현을 선택하면 해당 현의 지역이 표시됩니다.
분야 검색
키워드 검색

NAGASAKI

SPOT

검색수 1965 회

운젠 지옥 (온천)

운젠(雲仙) 지옥 온천지는 “후루유 ”와 “신유” 사이 흰 흙으로 덮인 일대이며, 약 30종류의 지옥온천이 점재되어 있다. 「온센여도(温泉余土)」라고 불리는 흰 흙은 분기나 온천열, 산성물의 영향으로 흙이 변질하여 희게 탈색한 점토장을 일컫는다. 그 에너지원은 다치바나(橘)만의 해저 마그마 웅덩이라고 하는데, ‘슈슈’ 소리를 내며 분출하고 있는 분기의 최고 온도는 120도. 분기공 주위에는 흰색이나 담황색의 유노하나(湯の花) 유황꽃이 붙어 있다. 운젠(雲仙)의 유노하나 유황꽃은 온천수 속에 있지 않고, 지표면에 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운젠 지옥 일대에는 천연기념물의 시로도단 철쭉의 군락과, 기독교인이 처형된 「일본 26성인 순교」라는 지옥이 있다. 또한 쇼와(昭和)29년, 인기 드라마「기미노 나와?」의 출연배우 사다 케이지(佐田 啓二)와 여배우 기시 케이코(岸 恵子)가 운젠(雲仙)에서 촬영을 하기위해 방문하여, 여주인공 마치코(真知子)역을 맡았던 기시 케이코(岸 恵子)가 지옥 바위를 만져서 「마치코(真知子) 바위」라고 이름이 붙여졌다.
기시 케이코(岸 恵子)는 그 후,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1985년)에도 운젠(雲仙)을 방문하고 새로운 비석의 제막식에도 참여했다.

상세정보

소재지
〒854-0621 나가사키현 운젠시 오바마초 운젠
지역명
나가사키현
나가사키:시마바라・운젠・오바마
카테고리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

거리산책을 하고 싶다

역사와 유적에 접하고 싶다

Google 지도의 로딩이 하루 상한을 넘으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주변정보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