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 명산 트레킹
카이몬다케)
표고
924m 일본 100명산으로 알려진 카이몬다케. 후카다 규야(深田久弥)는 동쪽 해안에서 바라본 카이몬다케는 천하의 명산이라고 했고,이노 다다타카(伊能忠敬)는 서쪽 해안에서 바라본 모습은 일본 최고의 절경이라고 칭찬한 명산입니다. 규슈 본토 최남단에 자리한 수려한 자태를 보면 등산객이 아니라도 오르고 싶은 의욕이 솟구칩니다.
소재지
가고시마현
추천루트 안내「초급코스」
난이도
산기슭에서 정상까지 편도 약 5킬로미터의 거리를 2시간 여만에 오를 수 있어, 최근의 등산 붐을 타고 계절에 관계 없이 등산객들로 붐빕니다.정상에서 바라보는 대 파노라마는 압권이며, 가고시마의 관광 명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등산루트
교통안내
《기타 정보》
【등산/숙박정보】카이몬초 관광상공과(開聞町観光商工課)TEL0993-32-3111(일본어 대응)/이부스키시 관광협회(指宿市観光協会)TEL0993-22-3254(일본어 대응)
【택시】가고시마교통(鹿児島交通)TEL0993-22-4181(일본어 대응)/다이이치교통(第一交通)TEL0993-32-5122(일본어 대응)

・JR이브스키마쿠라자키선(指宿枕崎線)카이몬역(開聞駅)앞에서 오른쪽으로 300m 정도 가면, 이브스키 시청 마쿠라자키 지소 앞 교차로에서 오른쪽으로 꺾어 기차 건널목을 건너 언덕을 올라간다.
・버스를 이용해서 카이몬 등산로 입구 버스 정류장에 내린 경우, 카이몬다케(開聞岳)를 향해 가면이브스키 시청 마쿠라 지소앞 교차로로 나온다.
・오른편에 아마노이와야(天ノ岩屋)라는 작은 사당이 있고, 잔디 스키장 시설을 보면서 산기슭으로 직진한다.
・포장도로가 끊기면서 등산로 입구가 나타나며, 2합목 지점이다.
・침식된 등산로는 고사리류가 많고, 소나무가 섞인 조엽수림이 많아지면 3합목 지점이 되면서 동쪽 산기슭의 카와지리(川尻)에서 길이 만난다.
・화산 조각이 널려진 급사면 길을 지난다.
・길이 평탄해지면서 4합목에 도착한다. 이곳은 휴게하기 좋으며 나무 사이로 이케다 호수(池田湖)가 보인다.
・5합목이 되면서 수목도 커지고 색깔도 짙어지며 나무사이로 나가사키바나(長崎鼻)와 사타미사키(佐多岬) 방면의 전망이 열린다.
・산허리를 돌아 남쪽으로 나오면 7합목 지점이며, 카와지리(川尻)방면에서의 옛 등산로와 만난다.
・화산 조각과 화산 모래길이 안삼암의 울퉁불퉁한 길로 바뀌면, 2중 화산의 상부로 나와 수목의 키가 작아진다.
・태평양이 눈앞에 펼쳐지며 날씨가 좋은 날 아침에는 야쿠시마(屋久島)도 보인다.
・센닌 동굴(仙人洞)에 도착하면 거대한 바위길이 된다.
・거대한 바위길을 지나면 나무길로 이어지며 계단도 있다.
・등산로는 나선형으로 서쪽에서 북쪽에서 돌아 들어가며, 관목대와 노출된 바위를 계단 삼아 오르면 서북쪽의 전망이 열리면서 등산로 입구 부근까지 보인다.
・등산로를 따라 산을 한바퀴 돌아 큰 바위 위로 오르면 카이몬다케(開聞岳)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에는 입구에 위치한 히라사키신사(枚聞神社)의 사당을 모시고 있는데, 카이몬다케(開聞岳)자체를 신으로 모시고 있다.
・산정상에서의 전망은 동쪽으로 킨코완(錦江湾)과 사타미사키(佐多岬), 북쪽으로 타카쿠마(高隈)산지, 사쿠라지마(桜島), 키리시마 연산(霧島連山), 서쪽으로 노마타케(野間岳), 마쿠라자키(枕崎)방면이 보이는 웅대한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하산은 같은 길로 내려간다.
카이몬다케「초급코스」등산루트 지도 MAP 국토지리원에서 발행한 2만5000분의 1 지형도

※겐쇼보출판 [야마아루키]요시카와 미츠루 저에서 부분 인용(弦書房出版 「山歩き」 吉川満著から一部引用)

이 지도는 국토지리원장의 승인을 얻어, 동원에서 발행한 기반 지도 정보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승인번호: 평21업사, 제307호)
この地図の作成に当たっては、国土地理院長の承認を得て、同院発行の基盤地図情報を使用した。(承認番号 平21業使、第307号)

큐슈의 추천 등산지・일본 100명산
기타 추천 산행지
등산 에티켓
등산시 주의사항
등산장비
Mountain TV  <규슈명산트레킹>기리시마야마・소보산편
※사진제공-다카바야시 히데아키씨
 (写真提供:高橋英昭様)

Copyright (C)2009九州観光推進機構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