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 명산 트레킹
등산장비
산은 모두에게 소중한 재산입니다. 공기, 물, 숲, 화초 등은 우리에게 생명의 은총과 풍요로운 마음을 안겨줍니다. 그런 자연을 만끽하는 등산이기 때문에 더더욱 여러분이 지켜 주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꼭 읽어 주십시오.
 산에 따라서는 급한 경사면이나 미끄러지기 쉬운 곳 등의 위험을 동반합니다.
 규슈의 산에서도 피부 노출을 줄여주는 긴소매
등의 복장(자외선, 벌레 물림, 전도 시의 피해 경감)에 유의합시다.
또 반드시 위에 걸칠 수 있는 옷을 준비하여, 만일 움직일 수 없게 된 경우에도 하룻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합시다. 우비나 장갑도 잊지 말아주세요!


★최소한의 복장
모자, 상반신 긴소매를 포함한 3벌, 바지는 발수성이 높은 것, 장갑, 양말, 복사뼈까지 오는 등산화
★최소한의 소지품
우비, 음료수, 수건, 지형도, 라이터, 비상식량 2일분, 소형 손전등, 의약품,지혈도구, 시계, 나침반, 비닐 봉투 등.
★있으면 좋은 것
스틱은 없어도 지장은 없지만, 산에 따라서는 급한 경사면이나 걷기 어려운 길이 있으므로 가지고 있으면 편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등산하는 경우에는 무전기도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일본의 계절에 맞추어 장비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봄·가을', '여름', '겨울'에 따라 장비의 내용을 바꿉시다.
여름에는 수분을 여름에는 수분을 넉넉히 준비합시다.


★계절에 따른 장비의 일례
(1)봄·가을:긴소매 셔츠, 긴 바지, 모자, 걸쳐입을 옷, 수건, 우비
(2)여름:반소매 셔츠, 긴 바지, 모자, 긴소매 셔츠, 수건, 우비, 충분한 수분
(3)겨울:방한복(스웨터), 장갑, 긴소매 셔츠, 바람막이, 긴 바지, 모자, 수건, 우비
※적설기에 대응한 장비는 아닙니다.
★이런 모습은 NG~ 티셔츠에 청바지, 스니커즈를 신고 주먹밥 1개와 차를 들고 오르는 등산은 대단히 위험합니다!
큐슈의 추천 등산지・일본 100명산
その他おすすめの山
등산 에티켓
등산시 주의사항
등산장비
Mountain TV  <규슈명산트레킹>기리시마야마・소보산편
※사진제공-다카바야시 히데아키씨
 (写真提供:高橋英昭様)


Copyright (C)2009九州観光推進機構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