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우레시노 코스

사가온천

豊かな自然と人の営みをたどる

  • 거리

    12.5km

  • 소요 시간

    4~5시간

  • 난이도

    중・상

  • 문의

    嬉野市観光商工課  TEL : 0954-42-3310
    (一社)嬉野温泉観光協会 TEL : 0954-43-0137


우레시노 코스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광활한 녹차밭.지역마다 다른 경관으로 각기 다른 독특한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자기 마을 요시다 사라야 지구, 신비한 명소 니시요시다의 곤겐 씨, 아시아 각국과의 교류 명소 「22 세기 아시아의 숲」등, 재발견 명소 풍부합니다.마지막은 토도로키노타키 공원에서 강물소리가 기분 좋은 우레시노가와 유보도를 지나 온천마을·시볼트의 족탕으로 마무리.걷다 지친 몸을 일본 3대 아름다운 피부의 온천이 치유해 줄 것입니다.

코스 안내

히젠요시다야키(도자기)가마모토 회관 → 다이조지(절) • 요시우라신사  (0.5km) → 니시요시다 다원 (1.8km) → 니시요시다의 권현불상과 13보살상 (3km) → 보즈바루 파일럿 다원  (4km) → 22 세기 아시아의 숲  (5.5km) →시이바 산소  (8.7km) →토도로키노타키 폭포공원  (10.2km) → 시볼트 유(대중탕) (12km) →온천공원・상점가→시볼트의 족욕 (12.5km)

  • 1.다이조지(절)・요시우라 신사
    도자기 마을 요시다 사라야 지역에 있는 진언종의 절. 요시다도자기의 번영을 기원하여 건립되었다. 이곳에 모셔진 지장 보살들의 빨간 앞치마와 색색의 바람개비가 조용한 경내의 공기와 대비를 이뤄 더욱 화려하게 느껴진다. 안쪽에 위치한 요시우라신사에는 도자기의 신이 모셔져 있다.

  • 2.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녹차밭
    우레시노 녹차는 전국 차 품평회에서 5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 할 정도로 품질의 우수성이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같은 우레시노시 안에서도 지역에 따라 차밭의 모양이 다양해 개성 있는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우레시노 코스가 지나는 니시요시다 차밭의 기암괴석과의 대비와 넓은 녹색 천 조각을 서로 꿰매 붙인듯한 보즈바루 파일럿 다원의 풍경이 매력적이다.

  • 3.니시요시다 권현불상과 13보살상
    권현불상은 옛부터 니시요시다 지역의 오곡풍성을 기원하며 ‘물의 신’으로 모셔졌다. 권현불상의 옆에는 13개의 보살상이 세워져 있다. 우레시노에 있는 88개 순례지 중 하나로, 깎아지른 듯한 기암괴석 앞에 늘어선 지장 보살들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순례자들이 찾는 곳이다.

  • 4.22세기 아시아의 숲
    아시아 여러 나라에 서식하는 꽃과 나무들을 심어 자연 속 국제 교류의 장소로 만들었다. 이 곳의 식물들이 울창하게 자라고 뿌리를 뻗어나가는 동안 국제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져 아시아 국가간 관계가 튼튼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22세기 아시아의 숲’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특히 ‘메타세콰이아’가 400여 그루 심어져 있어 여름에는 신록을, 가을에는 단풍을 뽐낸다. 광대한 숲 속에 감도는 나무향기와 새들의 지저귐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 5.토도로키노타키 폭포공원
    높이 11m, 삼단으로 이루어진 폭포가 굉음을 내며 떨어져서 이름이 붙여졌다. 폭포 주변은 공원이 정비되어,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 등 사계절의 꽃들이 아름다운 곳이다.
    여기서 온천가에 이어지는 유보도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강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어 이 지역 사람들의 산책 코스로도 인기가 있다.

  • 6.시볼트 족욕
    우레시노 온천가 중심에 있는 족욕 시설
    “일본 3대 미인탕 우레시노 온천”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걸어서 피곤해진 발을 쉬게 해주는데 아주 좋다.

출발 지점까지의 교통

후쿠오카 공항, 하카타항→텐진, 하카타 버스 센터→<규슈호>→우레시노IC→<택시>→ 우레시노 온천 버스센터 →<유토쿠 버스 가시마행(요시다 경유) >→가미사라야 」 버스 정류장 하차   
하카타역→<JR나가사키 혼센 >→히젠 가시마역 /가시마 버스 센터 →<유토쿠 버스 우레시노 온천 (요시다 경유) >→가미사라야 버스 정류장 하차
JR다케오온천역 →<JR규슈버스>→우레시노 온천 버스센터 →<유토쿠 버스 가시마행(요시다 경유) >→가미사라야  버스 정류장 하차

식당

시이바산소・야마보시

TEL:0954-42-3600
야키니쿠, 온천두부 577엔~(단품)

기하코 KiHaKo

TEL:0954-42-0178
시시리안 라이스 1100엔
정기휴일:화요일

온센쇼쿠도(온천식당)

TEL:0954-43-0511
오무라이스덮밥과 온천두부 새트 1000엔
정기휴일:일요일

닌키테이

住所:嬉野市嬉野町大字下宿乙2307
TEL:0954-43-1137
우동, 짬뽕 등 530엔~
정기휴일:목요일

숙박

와타야벳소

근교의 볼만한 곳

우레시노 온천 두부

온천수로 두부를 보글보글 끓이면, 국물이 두유색으로 변하여 부드러운 두부 요리가 된다. 온천의 절묘한 성분 배합이 두부의 단백질을 분해하여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우레시노 곳곳의 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우레시노 녹차, 우레시노 홍차

쪄서 만든 녹차 와 가마에 볶아서 만든 녹차(釜炒製玉緑茶)가 있다. 향이 강하고 맛은 산뜻하여 카테킨과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미용과 건강에 효과가 있다. 우레시노 홍차는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단맛이 있어서, 국산 홍차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녹차와 홍차 아이스크림도 인기가 높다.

우레시노 사케

맑은 물과 풍요로운 땅의 우레시노에서는 전국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사케를 생산하고 있다. 정성을 담아 생산한 우레시노의 사케는 맥아더 원수와 일본의 하이쿠 시인 다네다 산토카 도 애음했다고 전해진다.
아즈마이치 (고쵸다주조 ), 아즈마쵸 (세가시라 주조 ), 토라노코 (이데 주조 )

히젠 요시다야키 (도자기)

1577년 히젠요시다야키는 시대의 물결에 따라 흥망성쇠를 함께 하며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도자기를 굽는 가마의 장인들에 의해 개성있는 작품을 내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