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계절의 꽃과 수목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알고싶다!」그러한 요망에 보답하고자 규슈의 꽃과 단풍 스폿을 소개합니다. 여행의 일정에 넣어보세요.

봄의 꽃

유채화

시라키미네고원 (나가사키현 이사하야시)

시라키미네고원은 고카하라다케의 중복에 있으며 이사하야 평야 및 이사하야만, 운젠후겐다케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1년 내내 하이킹객으로 붐빕니다.

공원의 경사면에서는 유채화가 노랑색 융단처람 개화하며 그 수는 10만 송이라고 합니다.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하순까지이며 시기를 잘 맞추면 유채화와 벚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사이토바루고분군 (미야자키현 사이토시)

사이토바루고분군은 미야자키현의 거의 중앙, 히토쓰세강의 중류역에 있습니다. 고분은 3세기 중엽부터 7세기에 걸쳐서 건설되었다고 전해지며 그 수는 300기 이상으로 전국 유수의 대고분군입니다.

동서 2km, 남북 4km로 펼쳐진 고분군 일대에 약 30만 송이의 유채화가 심어져 있습니다.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 벚꽃의 명소이기도 하여 약 2,000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이케다호반 (가고시마현 이부스키시)

이케다호는 가고시마현의 사쓰마반도 남동부에 있는 규슈 최대의 호수입니다. 직경 약 3.5km, 주위 약 15km의 원형 칼데라 호수이며 최고 깊은 곳은 233m입니다.

「일본 100 명산」의 가이몬다케를 배경으로 한 이케다 호반의 유채화 감상은 쾌적함을 느끼게 합니다. 이 지역의 개화는 12월 상순부터 2월 하순까지로 일본에서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1월부터 2월에 걸쳐 열리는 「이부스키 유채화 마라톤」의 코스 옆에는 약 800만 송이의 유채화가 심어져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도리가와 호반 (구마모토현 가미마시키군 가시마마치)

T미도리가와는 구마모토현의 중부를 가로질러 아리아케해로 흘러 들어가는 일급하천입니다.

미도리가와의 하류에 설치되어 있는 미도리가와 제방 옆에는 봄이 되면 유채꽃이 강가를 가득 매웁니다. 산책에도 최적의 장소이며 특히, 도미아이마치 석가당교 부근 및 하천과 국도 3호선의 미도리가와교가 교차하는 일대는 강변이 유채화로 덮입니다.

절정은 3월 상순부터 4월 중순경입니다.

후지

야마다히요시 신사 (구마모토현 다마나시)

히에잔에 총본산을 두는 다마나시의 야마다히요시 신사는 산신인 오야마쿠이노카미를 모시며 산왕권현(山王権現)으로도 불립니다.

경내의 수령 200 년이 넘는 대형 후지는 학득을 가진것으로 알려진 아카마쓰 스케지로 옹의 차남 구에몬이 다마나군 난칸마치의 절에서 모종을 양도받아 재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지는 동서 12m, 남북 10m 이상. 큰 술이된 꽃의 길이는 1m가 넘으며 구마모토현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절정은 4월 중순부터 5월 상순입니다. 기간 중에는 야간 라이트 업을 합니다.

조젠지 (후쿠오카현 다가와군 후쿠치마치)

조젠지는 이 지역에서 「후지지」라고 불리며, 도로 표지판 등도 동명으로 안내할 정도로 등나무 꽃이 유명합니다. 수령은 500년을 넘어 줄기 주위가 3.7m나 되며, 면적이 800㎡의 등나무 시렁이 지탱하고 있습니다. 경내의 종루 근처에 있기 때문에 「영접 등나무」( 「손님을 마중한다는 의미)라고하며 현지정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흰색 후지와 야에 후지 등이 있으며, 매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합니다. 골든위크 기간에 절정을 맞이합니다.

나카야마의 큰 등나무 (후쿠오카현 야나가와시)

「나카야마의 큰 등나무」는 미츠바시마치 나카야마 지역의 구마노 신사에 있습니다. 수령은 약 300 년, 에도시대에 오사카에서 가져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구마노 신사의 입구에 있는 돌다리까지 등나무가 자라서 라일락 아치를 만드는 모습은 훌륭합니다. 절정은 4월 하순부터 5월 상순이며, 현의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신사 옆은 구. 야나가와 영주 다치바나 별장 터이며, 현재는 「다치바나 휴식의 숲 공원」'으로 정비되어 있습니다.

오나카토미 신사 (후쿠오카현 오고리시)

오나카토미 신사에는 높이 10m 이상의 와요우 가라요우의 누문이 있으며, 시의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수령 600년 이상이라고 하는 「후쿠도의 장군 등나무」는 줄기 주위가 2m를 넘으며, 술은 긴 것이 1.5m나 됩니다. 전투에서 부상당한 세이세이 장군 가네요시 신노우가 오나카토미 신사의 가호로 완쾌된 것을 기뻐한 나머지 봉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절정은 4월 중순부터 5월초까지. 기간 동안 「장군 등나무 축제」도 개최됩니다.

자세히 보기 >

매화

다자이후 텐만구의 도비우매[飛梅] (후쿠오카현 다자이후시)

도비우메는 다자이후텐만구의 신목입니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 공이 교토를 떠날때 읊은 「동풍 불거든 향기를 보내다오, 매화꽃이여, 주인이 없다 해도 봄을 잊지 말지니」라는 와카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다자이후에 좌천된 미치자네 공을 사모하여 도시에서 하루 아침에 날아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도비우메는 「이로타마가키」라는 품종의 매화이며, 경내에 있는 약 6,000 그루의 매화, 홍매화에 앞서 가장 먼저 피기 시작합니다. 절정은 1월 하순에서 3월 상순입니다.

자세히 보기 >

후코지 (후쿠오카현 오무타시)

후코지는 규슈 서쪽지방 영장 열 다섯번째 번으로 꼽히는 본존을 천수관음으로 모시는 천태종 사원이며, 사가 천황의 황자가 823년에 건립했습니다.

경내의 와룡매(臥龍梅)는 수령 400년 이상, 길이 22m나 됩니다. 한 그루의 매화 나무가 용처럼 땅을 기어 차례로 뿌리를 내리는 그 모습은 위엄이 있습니다. 와룡매 외에도 빨간색과 흰색, 수양 등 200그루 이상의 매화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절정기는 2월 하순에서 3월 상순입니다.

미야노진 신사 (후쿠오카현 구루메시)

1359년 지쿠고강의 전투 때 가네요시 친왕이 이 땅에 본진을 둔 것이 「미야노진 신사」의 유래입니다. 1888년에는 성전이 건설되어 고세이세이 장군 요시나리 친왕이 모셔져 있습니다.

경내의 「장군 매화」는 가네요시 친왕이 아미타불상과 함께 심은 1그루의 홍매화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수령 600년 이상이며, 구루메시에서 가장 큰 매화 나무입니다. 다른 매화는 2월 하순에 절정을 맞이하지만, 장군 매화는 3월 초순부터 중순까지 만개합니다.

바이린지가이엔 (후쿠오카현 구루메시)

바이린지는 1621년 창건된 것으로 전해지는 고찰입니다. 본존은 관음, 일명 매화 선사로 불리며, 수행 엄격한 사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내의 관광은 할 수 없지만, 인접한 바이린지가이엔에 피는 약 30종 500그루의 매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홍매화가 먼저 피기 시작한 후 흰 매화와 야에 등의 매화가 이어서 개화합니다. 절정기는 2월 중순부터 하순입니다.

튤립

하우스 텐보스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하우스 텐보스는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한 테마파크입니다. 흰색 관람차와 높이 105m의 전망대 【돔토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본고장 네덜란드와 마찬가지로 하우스텐보스의 튤립은 방문객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품종은 무려 5,500 종 이상, 현재도 새로운 품종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육종가가 23년 이상의 세월에 걸쳐 개량한 튤립 「하우스텐보스」도 놓치지 마세요. 3월에는 「튤립 축제」가 열립니다.

자세히 보기 >

튤립페어 (후쿠오카현 노가타시)

노가타시는 꽃을 테마로 한 마을 조성이 활발해서 시내를 흐르는 온가강 하천 부지에 13만 송이 이상의 튤립이 심어져 있습니다. 빨간색과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 등 형형색색의 튤립 꽃이 하천 부지를 장식합니다. 4월 상순에는 「튤립 페어」가 개최되어 2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려듭니다. 절정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입니다.

자세히 보기 >

튤립페스타 (오이타현 분고오노시)

미치노에키 「하라지리노타키」 주변의 논에 약 100종류 50만 송이 이상의 튤립이 만발합니다. 시즌 중에는 「튤립 축제」가 개최되어 「일본의 폭포 100선」'에도 지정되어 있는 「하라지리의 폭포」견학에 맞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절정기는 4월초입니다.

겐모쓰다이 수목원 (구마모토현 구마모토시)

겐모쓰다이 수목원은 녹화애림 사상의 보급과 임업 지식의 보급을 목적으로 규슈 산림 관리국이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원내에는 튤립 외에도, 등나무, 장미 등 약 800종, 2,100 개에 달하는 식물이 재배되고 있고, 사계절을 통해 많은 분들이 내원합니다. 튤립의 절정은 4월 상순부터 하순입니다.

철쭉

나구시야마공원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나구시야마공원은 표고 234m의 길이 나구시야마공원 중턱에 있으며 구주쿠시마(九十九島)를 눈 아래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 좋은 공원입니다.

공원 내에는 구루메쓰쓰지 약 30종, 히라도쓰쓰지 약 15종, 총 10만 송이의 철쭉이 심어져 있습니다. 빨강, 분홍색, 흰색, 보라색, 오렌지, 대리석색 등의 다채로운 색상이 양지 밝은 경사면을 메웁니다. 절정은 4월 상순부터 5월 상순입니다.

다카토게쓰쓰지가오카공원 (가고시마현 다루미즈시)

다카토게쓰쓰지가오카공원은 오스미 반도의 거의 중앙, 표고 722m의 높은 곳에 있는 공원입니다. 전망대에서 북쪽으로 기리시마연산 동쪽으로 시부시만, 눈 아래로 긴코만과 사쓰마 반도 산맥, 그리고 남쪽으로 다카쿠마의 산들을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에는 100종 10만 그루가 넘는 사타쓰쓰지이 자생하고, 만개시에는 고개 일대가 분홍색으로 변해 경사면을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절정은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이며 「다카토게・봄의 철쭉축제」가 개최됩니다.

덴진 야마쓰쓰지공원 (미야자키현 니시우스키군 히노카게초)

덴진 야마쓰쓰지공원은 히노카게초 꽃의 명소이며, 2ha의 부지에 구루메쓰쓰지와 히라도쓰쓰지 등 약 18,000송이가 심어져 있습니다. 지역민이 5,000 그루의 묘목을 기증한 것이 시초라고 하며 산의 경사면에 있는 진홍 철쭉은 한층 더 눈길을 끕니다. 개화 기간 중에는 라이트 업도 이루어집니다. 절정은 4월 중순부터 5월 상순입니다.

가가미야마 (미야자키현 노베오카시)

가가미야마는 행글라이더와 패러글라이딩 등 스카이 스포츠의 메카이며, 닛포 해안의 파노라마도 즐길 수 있습니다.

표고 645m의 산 정상 부근에서는 시즌이 되면 약 1만 그루의 송이의 철쭉이 화려한 꽃을 피웁니다. 뒤로는 소보카타무키국정공원의 산들이 있고, 바다와 산의 웅대한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절정은 4월 하순부터 5월 중순입니다.

back to top